도보 길찾기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PS가 잡히기 힘든 산이나 외진 곳에서는 잘 이용할 수 없지만, 시내에서 유용하게 길 찾는 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자동차는 네비게이션을 이용하면 되지만 걸어서 모르는 길을 찾을 때는 당황할 수 있는데요.



간단한 방법으로 도보 길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일종에 도보 네비게이션 길찾기 서비스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네이버 빠른길 찾기를 이용하시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나 다른 앱에서도 많이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네이버가 편하더라고요. 보통은 빠른길 찾을 때 대중교통이나 자동차를 위주로 찾게 되는데요




포털에서 '빠른길 찾기'를 검색한 후 1번 도보를 선택해 줘야 합니다. 다음으로 출발지와 도착지를 입력한 후 길찾기 검색을 하시면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번과 같이 출발지를 교보문고 광화문점으로 설정하고 목적지를 서울역 1호선으로 해서 검색해 보았는데요. 3번 도보 추천 경로를 이용하면 약 31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경로를 자세히 보고자 한다면 4번을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도보 길찾기 서비스에 대한 한계 및 책임 안내 문구가 나오는데요. 보행 시 안정 보행하라는 내용이며 법적 책임은 지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항상 길을 걸을 때는 주위를 살펴보고 걸으셔야 안전하다는 거 아시죠?




안내 문구에 동의한 후 접속하면 5번과 6번을 통해 이동 경로와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없이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제게는 가장 편리한 것 같더라고요.



걸어서 원하는 목적지를 이동하고자 한다면 포털에서 빠른길 찾기를 검색합니다. 한가지 확인해야 할 것은 '도보'를 선택하고 검색해야 정확한 검색 결과를 알 수가 있는데요.



저도 가끔 까먹는 경우가 있거든요. 결과가 이상하면 다시 확인 후 검색하시면 정확한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소요시간과 이동 거리를 알 수 있는데요. 상세 정보 보기를 클릭하시면 좀 더 자세한 이동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길찾기 서비스 이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