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행복카드 보육료 전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3월이면 아이를 가진 부모가 해야 할 일 중 하나가 양육수당을 보육료로 전환하는 것인데요.


어렵게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들어갔다고 하더라도 모든 과정이 끝난 것이 아닌 듯합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국민행복카드 보육료 지원은 아이들의 교육 기회 평등을 위한 정책의 일환인데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다니는 아이들에게 지원하는 교육 수당입니다.



만 0세부터 5세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로 아이 나이에 따라 지원하는 금액은 차이가 있으나 입학금이나 특별 활동비를 제외하고 학비가 들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국민행복카드와 아이행복카드를 헷갈리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분명히 다른 카드입니다. 국민행복카드는 고운맘 카드와 아이행복카드를 합쳐놓은 카드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카드사에 따라서 설정변경만으로 함께 쓸 수 있다고 하니 문의하는 것이 가장 빠를 거예요. 국민행복카드 중에서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를 함께 할 수 있는 카드가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양육수당을 받고 있거나 교육기관에 다니지 않는 아이들이 국민행복카드 보육료를 받기 위해서는 우선 주민센터나 '복지로' 홈페이지를 통해 자격 변경을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 후 시중 은행이나 주민센터에서 원하는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연회비는 무료이며 7개 카드사별로 전문 상담원이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편리한 것은 아무래도 주민센터를 이용해서 한 번에 신청하는 것이 빠르다고 합니다.



카드를 받으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방문하여 보육료로 학비를 결제하면 되는데요. 방문, ARS 결제, 인터넷 그리고 스마트폰으로도 결제할 수 있다고 하니 직장에 다니시는 분이라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녀가 여럿인 집도 같은 카드로 아이들 보육료를 결제할 수 있다고 하니 여러 개의 카드를 신청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국민행복카드는 아이행복카드와 다른 카드인데요. 국민행복카드를 이미 가지고 있다면 아이행복카드와 같이 보육료를 결제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카드사 별로 전문 상담원이 있어서 상담받는 데 무리는 없을 거예요. 보육료 전환을 위해서는 우선 주민센터나 복지로 등의 사이트를 이용해서 자격 변경을 신청한 후 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은 주민센터에서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육료 전환 신청 후 바로 발급받는 것이 가장 빠른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이상으로 국민행복카드 보육료 전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