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창이 안떠요 해결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내려받을 수 있다.




만약 프로그램에 악성코드가 있거나 컴퓨터에 이미 설치된 프로그램과 충돌이 일어나면 인터넷 창이 안뜨는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인터넷 창이 안떠요 증상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한다. 기본적으로 이미 언급한 악성 코드와 프로그램 충돌이 있다.

인터넷 창이 안떠요


또한 Internet Explorer 손상으로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많이 알려진 해결법으로 인터넷 옵션 설정 수정이 있다.



인터넷 옵션


가장 간단하지만 빠른 해결법으로 먼저 점검해볼 필요성이 있다. 인터넷 옵션을 열어야 한다.



보안 수준 보통


인터넷 옵션을 통한 인터넷 창이 안떠요 해결법은 두 가지를 우선 해야 한다. 보안 탭에서 보안 수준을 보통으로 설정한다.



사용자 지정 설정 보통


다음으로 기본수준을 눌러서 사용자 지정 설정을 확인해야 한다. 설정은 '보통'으로 지정하고 확인을 누른다.


개인 정보 팝업 차단 사용 해제


마지막으로 개인 정보에서 팝업 차단 사용 체크를 해제해줘야 한다.


Internet Explorer 기본 설정 복원


이러한 방법으로도 인터넷 창 문제가 해결이 안 된다면 기본 설정 복원을 이용해 보자. 인터넷 옵션에서 고급 탭을 눌러서 Internet Explorer를 기본으로 복원한다. 단, 브라우저가 사용 불가능한 상태에 있을 때만 사용해야 한다.


프로그램 추가 제거


불필요한 파일을 설치 후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프로그램 추가 제거를 통해 최근 프로그램을 지워야 한다. 설치 날짜를 확인한 후 하나씩 지워나간다.


컴퓨터 복원 지점


만약 정확한 날짜를 모를 경우 컴퓨터 복원 지점을 이용해서 되돌리는 방법도 있다. 문서 파일이 지워지지는 않으나 복원 시점 이후 설치된 프로그램은 다시 깔아야 하는 불편함은 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인터넷 창을 열 수 없는 문제가 생기기도 한다. 악성 프로그램, 프로그램 충돌 그리고 Internet Explorer 손상 등이 대표적인 원인이다.


컴퓨터 Internet Explorer 문제


인터넷 옵션 설정을 바꿔줌으로써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만약 브라우저가 사용 불가능한 상태라면 기본 설정 복원도 방법의 하나다. 최근 이러한 문제가 생겼다면 프로그램 추가 제거를 통해 프로그램을 지워주는 것도 방법이다.


갑자기 인터넷 사용을 못 하면 황당할 수 있다.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이 될 수 있으니 잘 활용하길 바란다. 이상으로 인터넷 창이 안떠요 해결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