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 유통기한을 알아보자. 선크림 사용에도 유통기한 정해져 있을까? 대부분 사람이 오해하는 것 중 하나가 여름에만 중점적으로 바른다는 것이다.


그러나 선크림은 1년 내내 발라야 한다. 자외선 세기에 따라 차단 지수를 고려해서 물건을 선택해야 하지만 기본적으로 외출할 때는 발라줘야 하는 기초케어 제품 중 하나다.




선크림 유통기한은 지켜주는 것이 좋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선크림 구매한 후 보관만 해두는 사람이 있다. 자외선 차단 지수를 잘 몰라서 너무 약한 것을 고르거나 피부색에 맞지 않는 제품을 구매했을 경우도 사용이 줄게 된다.




그러다 보면 유통기한을 넘기기 일쑤다. 물건 버리는 것을 싫어하시는 분이라면 그냥 사용하기도 한다. 그러나 피부 트러블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될 수 있는 대로 새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옳다.




선크림 유통기한은 개봉 전 30개월이며 개봉 후 1년이다. 제품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나 제품에 기재되어 있다. 선크림은 보관 상태에 따라 유통기한이 다를 수 있다.



만약 선크림에서 냄새가 나거나 기름과 물이 분리되는 현상을 보인다면 바로 바꿔야 한다.



4계절 기초케어 제품으로 선크림이 있다. 날씨에 따라 자외선 차단 지수가 다른 선크림을 선택해서 사용해야 한다. 한 번에 많은 양을 바르기보다 여러 번 나누어서 바르는 것도 하나의 팁이다.



사용하는 선크림에서 냄새가 나거나 분리되는 느낌이 든다면 물건을 바꿔야 한다. 일반적으로 선크림은 개봉 전 30개월이며 개봉 후 1년이라고 한다. 사용기한이 단축되는 이유는 다양하다. 물건이 이상하거나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면 제품 교체를 해줘야 한다. 이상으로 선크림 유통기한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