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입금방법을 알아보자. 카카오뱅크는 2017년 7월 27일 서비스 시작한 인터넷 전문은행이다. 1금융권으로 아직은 체크카드만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계좌를 만들고 체크카드까지 발급받았는데 어떻게 이용해야 할까? 출금은 ATM기기에서 한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다. 그러면 입금방법은 무엇일까?



카카오뱅크 입금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ATM에서 현금으로 입금할 수 있다.




또한, ATM 제휴 확대로 모든 은행 및 입금 거래를 지원하는 ATM을 보유한 모든 편의점에서 입금할 수 있다. 그럼 얼마나 입금할 수 있을까?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이용한 입금 1회 atm 한도는 100만 원이다.




한도 변경은 모바일 앱을 통해 1일 1회 설정할 수 있다. 체크카드 한도 변경 이용시간은 매일 06:00에서 24:00까지이다. 이용 수수료는 어떻게 될까? 기본적으로 무료이다.





수수료 면제 기간은 2018년 6월 30일까지이며 은행 기기 및 제휴 VAN사 기기를 포함한다. 영업시간과 상관없이 적용된다.



은행 입금 시 ATM 화면과 거래 영수증에 입금 수수료가 나타나게 된다. 당황할 필요 없다. 수수료는 부과되지 않으며 입금한 금액 모두 입금 처리된다고 한다.



100만 원 이상 입금할 경우 출금 및 이체를 바로 할 수는 없다. 입금된 시점으로부터 해당 금액 범위 안에서 30분간 지연된다. 카카오뱅크는 지점 없이도 금융 거래를 원할 때 시간과 장소의 제약과 무관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본적인 출금은 ATM 기계를 이용한다. 카카오뱅크 입금방법도 마찬가지다.



체크카드를 이용한 입금 1회 한도는 최대 100만 원이다. 한도 금액 이상 입금 시 출금과 이체는 30분간 지연된다. 수수료는 2018년 6월 30일까지 무료이며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은행 거래 시 ATM과 거래영수증에 표기된 금액은 부과하지 않는다고 하니 안심하고 이용하면 된다. 이상으로 카카오뱅크 입금방법과 atm 한도를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