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소리가 안 나거나 컴퓨터가 안 켜질 때 어떻게 해야 할까?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한 번쯤은 겪었을 상황이 소리가 안 날 때이다. 컴퓨터 전원이 아예 안 들어오는 경우는 주요 부품을 교체하거나 전체를 바꿔야 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컴퓨터 소리가 안 나는 경우는 스피커 연결이 잘 안 되어 있거나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다. 컴퓨터 소리 안남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컴퓨터 소리 안남

컴퓨터 소리 안남


컴퓨터 소리 안남은 크게 세 가지 경우로 생각할 수 있다. 드라이버 확인에 앞서 먼저 알아봐야 할 것이 스피커와 컴퓨터가 잘 연결되었는지 유무이다.



스피커 연결 유무


이 경우는 아주 간단히 소리가 안 나는 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 물론 잘 연결하면 된다. 그러나 소리가 끊겨서 들리는 경우도 있다. 이때는 단자가 헐거워졌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이므로 필요 부품을 바꿔야 한다.



다음으로 드라이버 업데이트 유무이다. 스피커 드라이버는 경험상 자주 업데이트되지는 않는다. 그러나 중요한 업데이트가 있다면 설치를 해줘야만 원활히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다.


드라이버 업데이트



마지막은 소리를 꺼두었는지 확인하는 것이다. 필요에 따라서 컴퓨터 소리를 꺼두는 경우가 있다. 개인적으로 이런 경우가 많아 소리가 안 나면 가장 먼저 확인하곤 한다. 노트북은 특히 이런 상황이 많이 생긴다.



컴퓨터 소리 안남 해결법


컴퓨터 소리 안남 해결법은 세 가지를 우선 확인해야 한다. 데스크톱인 경우 스피커와 연결 여부 확인이 필요하다. 소리가 끊겨서 들리는 경우도 있다. 이때는 단자를 확인해야 한다. 드라이버 업데이트가 필요한 경우도 있다. 마지막으로 소리를 꺼두었는지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