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지수 찾기 도로명 주소 확인 방법을 알아보자. 주소 표기 체계가 지번에서 도로명으로 바뀐 지 오래다. 그런데도 많은 사람이 지번을 사용하고 있다.
관공서나 금융 기관 등 도로명 주소를 요구하는 곳이 늘고 있다. 앞으로 지번 사용보다 새로 바뀐 주소를 기재해야 할 때가 많아질 것이다. 어차피 알아야 할 것이라면 빨리 적응하자.
번지수 찾기 도로명 주소 확인 방법
주소 적는 방법이 달라졌다. 예전 것을 지번이라고 한다면 바뀐 체계는 도로명 주소다. 2014년부터 도입된 주소 체계로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그러나 아직도 많은 사람이 지번을 선호한다. 그러나 도로명 주소는 지번 주소보다 더 효율적이다.
우선 응급 상황 시 건물 위치 파악이 쉬워 빨리 대처할 수 있다. 또한, 택배나 운송에 따른 경비 절감에도 도움이 된다.
도로명 주소는 다른 나라와 같은 주소체계이다. 길 찾기에 있어 외국인은 물론이고 우리도 해외여행 시 목적지 찾기가 수월해진다.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방법임에도 불구하고 익숙하지 않다는 이유로 알기를 피하는 사람이 있다.
번지수 찾기는 생각보다 쉽다. 포털 검색에서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을 검색한다. 메인 화면에서 원하는 지역을 검색한다.
국립중앙박물관 번지수를 예로 들어보자. 1번에 국립중앙박물관을 입력하면 2번과 같이 도로명 주소와 지번이 함께 나온다.
만약 영문 주소를 알고 싶다면 오른쪽에 화살표를 선택한다. 지도 검색도 가능하다. 4번을 선택하면 지도 검색과 함께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주소체계는 2014년에 바뀌었다. 번지수 찾기는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을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앞으로 도로명 주소 사용은 늘어날 것이다. 효율적인 주소 체계는 가능한 한 빨리 적응하는 것이 옳다.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은 영문 주소도 쉽게 검색할 수 있으며 지도로 위치를 파악하기도 쉽다. 앞으로 번지수로 애먹지 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