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6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규 신청 방법을 알아보자. 6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은 신규 대상자는 2021년 10월에서 11월 소득이 발생한 고용보험 미가입자에게 지원한다.

 

 

용산구 6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청 자격은 해당 기간에 50만 원 이상 소득이 있어야 한다. 또한 2020년 연소득이 5천만 원 이하여야 한다. 용산구 신규 대상자 신청 방법은 온라인 PC만 가능하다. 용산구 6차 특수고용직 신규 신청 기간은 6월 23일부터 7월 1일까지이다.

 

용산구 6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규 신청 대상

용산구 6차 특고 프리랜서 신규 신청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용산구 6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규 신청 대상은 다음과 같다. 기존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지원받지 않은 용산구 특고·프리랜서 신규 대상자 중 2021년 10~11월에 활동하여 소득이 발생한 고용보험(근로자) 미가입자에게 최대 200만 원을 지원한다.

  • 용산구 예술인 또는 노무제공자 고용보험 가입자의 경우 지원대상에서 포함되나, 근로자 고용보험과 이중으로 가입된 경우는 지원대상에서 제외한다.

다만,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생계를 위해 일시적으로 고용보험(근로자)에 가입한 용산구 특고·프리랜서도 지원하기 위해 ‘21년 10~11월 중 고용보험(근로자) 가입기간이 20일 이하인 경우에도 예외적으로 지원한다.

  • 코로나19 방역 필요에 따라 학교 방역 도우미로 고용보험에 가입된 기간은 고용보험 가입기간에 미포함

 

👉용산구 신규 신청하기

 

 

한편, 사업을 공고한 2022년 6월 7일 기준으로 국세청에 사업자로 등록된 경우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그러나 고용보험 대상인 특고 직종에 관련된 사업자등록증이 있다면 예외적으로 지원한다.

  • 보험설계사, 학습지 강사, 방문강사, 택배기사, 대출모집인, 신용카드 회원 모집인, 방문판매원, 대여제품 방문 점검원, 가전제품 배송설치기사, 방과 후 강사, 건설기계 조종사, 화물차주, 대리운전기사, 퀵서비스 기사 등.

 

용산구 6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규 신청 기간 접수 방법

용산구 6차 특수고용직 신규 신청 기간은 6월 23일(목) 9시부터 7월 1일(금) 18시까지 긴급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covid19.ei.go.kr, PC만 가능)에서 할 수 있다. 용산구 신규 대상자 접수 방법은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자격요건, 소득감소 요건 등에 대한 정보를 입력한 후, 이에 대한 증빙서류를 첨부한다.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용산구 대상자 중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6월 27일(월)부터 7월 1일(금)까지 업무시간(9시~18시) 내에 신분증, 통장사본 및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고용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현장 신청 첫 이틀(6.27.~28.)은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홀짝제로 운영된다.

 

6월 27일은 출생연도 끝자리가 홀수인 경우 신청할 수 있다. 6월 28일은 짝수인 경우 신청이 가능하다. 6월 29일부터 7월 1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용산구 신규 신청의 경우에는 모든 신청 건에 대한 심사를 완료한 이후, 가급적 8월 말경에는 일괄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신청건수에 따라 지급시기는 변동될 수 있다.

 

 

6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 네이버 뉴스검색

'6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의 네이버 뉴스검색 결과입니다.

search.naver.com

 

용산구 6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규 신청 자격 소득요건

용산구 6차 특고 프리랜서 신규 자격 요건은 특고·프리랜서로서 ‘21년 10~11월에 활동하여 50만 원 이상 소득이 있어야 한다. 또한 20년 연소득(연수입)이 5천만 원 이하여야 한다.

 

용산구 대상자 소득감소 요건 또한, 2022년 3월 또는 4월 소득이 비교대상 기간 소득에 비해 25% 이상 감소한 경우에만 지원대상이 된다. 만약 신청인원이 예산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연소득(연수입), 소득감소 규모, 소득 감소율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우선순위에 따라 지원한다.

 

용산구 6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규 신청 대상 접수 방법

 

이상으로 용산구 6차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 신규 신청 대상 접수 방법을 알아보았다. 용산구 신규 신청은 6월 23일 9시부터 7월 1일까지이다. 오프라인 신청은 27일부터 용산구 고용센터 방문하여 신청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