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파일 엑셀변환 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하다 보면 PDF 파일을 엑셀로 변환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이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으면 쉽게 변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PDF파일 엑셀변환 사이트로 많이 알려진 것이 smallpdf.com과 ABBYY FineReader가 있습니다.




ABBYY FineReader는 체험판으로 일정 기간이 지나면 구매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나 small pdf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어 자주 이용하곤 합니다.



포털에서 Smallpdf.com을 검색하거나 주소창에 입력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첫 페이지는 영어로 되어 있을 텐데요.




영어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PDF to Excel을 클릭한 후 필요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영어가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게는 언어를 바꿔주면 되는데요. 홈페이지 아래를 보시면 언어를 바꿀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한국어로 설정하고 화면을 보면요.



한글로 설명된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PDF파일 엑셀변환 아이콘을 클릭해서 들어가 보겠습니다.



변환을 원하는 파일을 선택하거나 마우스로 끌어서 올려두시면 되는데요.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파일도 바로 올릴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안 폴더에서 파일 선택을 해서 변환해도 됩니다.



인터넷에서 바로 사용하다 보니 보안을 걱정하시는 분도 계시는데요. 일정 시간이 지나면 파일은 서버에서 삭제된다고 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으며 보안도 걱정 없으니 무료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파일을 선택하면 업로드 과정을 지나서 자동 변환을 하게 됩니다.



PDF파일 용량에 따라 시간은 다소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편집 가능한 파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내려받아서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PDF파일과 같은 그림 파일을 편집할 수 있도록 바꿀 수 있다면 작업 효율이 높아집니다. 거기에 설치 없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면 선택의 여지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Smallpdf.com 사이트를 이용하면 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영어로 되어 있으나 언어를 변경할 수 있으니 영어 울렁증이 있으신 분들도 이용하기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PDF파일 엑셀변환 사이트 이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