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주택 임대료와 보증금 확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행복주택은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그리고 대학생을 위한 공공임대주택인데요.



직장이나 학교가 가까운 곳이나 대중교통이 편리한 곳에 저렴한 임대료로 주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입니다. 또한 행복주택이 지어지는 곳에는 어린이집이나 고용 센터 등 주민편의시설도 함께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일상 생활하기에 최적의 조건을 제공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행복주택 임대료와 보증금은 사업자와 지역에 따라 다른데요. 마이홈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선 포털에서 '마이홈 포털'을 검색해야 하는데요. 주소창에 www.myhome.go.kr를 직접 입력해서 들어가도 됩니다.


메인 페이지 위에 있는 메뉴 중 '공공주택찾기'를 눌러서 들어가야 합니다. '공공주택찾기'는 '임대주택 찾기'와 '공공분양주택 찾기'가 있는데요.



행복주택 보증금과 임대료 확인을 위해서는 임대주택 찾기 입주자모집공고를 클릭해야 합니다.





신청 자격 및 조건에 따라 대학생, 신혼부부, 주거 취약계층, 저소득층, 무주택자 그리고 유주택자를 선택한 후 검색하면 되는데요.



원하는 임대 종류와 주택 유형 등을 선택하고 검색합니다.



아파트 기준으로 검색해 보았는데요. 총 2359건의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급 유형 10년 임대인 대구 지역 행복주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구 대곡 2 B블록 10년 공공임대주택 리츠 장녀세대 및 예비자 모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 조건은 무주택자이며 LH 아파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총세대 수 395세대로 모집 호수는 76세대인데요. 최초 입주일은 2019년 9월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구 행복주택 임대료는 공급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계약금은 10,000,000원이며 잔금은 40,000,000원으로 총 행복주택 보증금은 50,000,000원입니다. 월 임대료는 450,000원으로 저렴하게 주거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마이홈 포털을 이용하면 모집공고일, 당첨자 발표일과 일정 관련 안내 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대구 대곡 2 B블록 행복주택의 당첨자 발표일은 4월 12일이라고 합니다.



행복주택은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그리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국가가 관여하여 주거비 부담을 줄이고 쾌적한 생활을 제공하기 위한 제도인데요. 행복주택 보증금 및 가격은 '마이홈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 '공공주택찾기'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청 조건에 맞춰 원하는 주택 유형을 선택한 후 검색하면 신청 가능한 임대주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편의시설이 갖춰진 곳에서 생활하게 되면 삶의 만족도는 높아지게 되는데요. 신청 조건이 된다면 공고일에 맞춰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행복주택 임대료 보증금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