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행복카드 등록 방법을 알아보자. 국민행복카드와 아이행복카드는 다른 개념이다.


출산 전 의료비 지원은 국민행복카드이지만 아이행복카드는 육아 보육료 및 유아 학비 지원으로 생각하면 된다.


카드사마다 지원사항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국민행복카드로 보육료 결제를 할 수 있는지는 전화로 문의해봐야 한다. 아이행복카드 등록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다르다.



온라인은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등록해야 하며 오프라인은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간단히 등록할 수 있다.




카드 결제에 앞서 해야 할 일이 있다. 보육료 및 유아 학비 결제 동의를 해야 하는데 BC카드와 롯데카드가 다르다.




BC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은 ARS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공카드 카테고리에서 동의해야 한다.




롯데카드는 ARS, 홈페이지 그리고 카드 센터 방문을 통해서도 직접 결제 동의를 진행할 수 있다.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국민행복카드 신청 시 미리 동의 절차를 해두면 지원 시점에 언제든지 지원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카드 발급 시 하는 것이 편리하다. 단 2016년 3월 15일 이전에 발급받은 사람은 별도의 동의절차 없이 아이행복카드 등록 후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국민행복카드와 아이행복카드는 다른 개념이다. 그러나 보육료 결제에 있어 국민행복카드로 지급할 수 있는 카드사가 있다고 한다. 이미 카드를 가지고 있다면 자신의 카드사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



1장으로도 충분한데 2장을 가지고 다닐 이유는 없다. 카드 등록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할 수 있다. 사용에 앞서 보육료, 유아 학비 결제 동의를 해줘야 한다. ARS, 홈페이지 그리고 카드 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상으로 아이행복카드 등록 방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