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금액 확인 방법을 알아보자. 네이버페이는 네이버가 제공하는 간편 결제 서비스다.



아이디 하나만으로 네이버 쇼핑에서부터 콘텐츠 결제까지 할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하곤 한다. 공인인증서 없이 등록한 카드와 계좌로 이용할 수 있으므로 네이버를 이용해서 물건을 사는 사람에게는 아주 효율적이며 간편하다.


그러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콘텐츠와 상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 쇼핑몰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쌓여가는 포인트 활용도가 떨어진다.



쌓여있는 포인트는 어떻게 해야 할까? 사용하지 않는다면 환불받아야 한다. 기본적으로 무상으로 받은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은 불가능하다.




충전한 금액에 안에서만 환불받을 수 있다. 네이버페이를 직접 충전하지 않았거나 이벤트로 받았다면 포인트 인출 대상에서 제외한다.



직접 충전 포인트를 유상포인트라고 한다. 유상 포인트는 신용카드, 휴대폰, 상품권, 계좌이체, 티머니 그리고 간편 결제 등의 결제 수단을 포함한다.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금액 확인은 자신의 계정에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우선 네이버에 로그인한다. 로그인 화면에서 '페이'탭을 선택한 후 '포인트'를 누른다. 결과화면에서 개인 프로필 아래 있는 충전 포인트를 선택한다.




충전 포인트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전체 포인트와 충전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충전'에서 금액 취소와 인출 가능한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는 본인이 적립한 포인트만 인출할 수 있다. 최근 충전 포인트부터 취소 또는 현금 인출이 처리된다. 만약 결제 수단 취소가 불가능하거나 일시적인 오류로 인해 실패하면 등록한 계좌로 현금 인출된다.



포인트 잔액은 결제 수단별 취소 기준이 다르다. 취소를 철회하고 싶다면 당일까지만 해야 한다. 다음날 0시부터는 불가능하다.



환불은 1일 영업일 기준 1일 이내에 처리되며 신용카드 및 계좌이체인 경우 2일 정도 추가로 소요될 수 있다. 본인 명의의 계좌가 아니라면 인출에 제한이 될 수 있다.


계좌가 없으면 가족관계증명서와 환불받을 통장 사본을 보내면 가족 명의의 통장으로 환불받을 수 있다. 증빙서류 첨부 시 주민등록번호 뒷번호 7자를 지운 후 보내야 정상 처리된다. 네이버페이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다. 카드 이용 시 포인트가 적립되며 네이버 쇼핑이나 콘텐츠 구매에 사용된다. 포인트는 자신이 적립한 금액만 환불받을 수 있다. 로그인 후 '페이' 탭에서 확인한다. 이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인출 금액 확인 방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