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 차단을 어떻게 확인해야 할까? 상대방이 수신 거부를 했다면 확인하는 방법은 없을까? 물론 100%로 정답은 아닐 것이다. 그러나 어느 정도 확인은 할 수 있다. 상대방이 차단했다면 간단히 확인하는 방법이 있다.
수신 거부는 문자 수신 거부와 전화 수신 거부가 있다. 전화의 경우 안내 멘트가 나오거나 소리샘으로 연결이 된다. 중요한 점은 신호음이 얼마큼 울리느냐에 따라서 전화 차단을 확인할 수 있다.
전화 차단 확인법
전화 차단 확인법은 크게 두 가지다. 우선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일 수 있다. 전화를 받지 못한 경우이다.
일부러 받지 않은 경우라면 신호음이 1분 정도 울리게 된다. 만약 신호음 이후에 '고객이 전화를 받을 수 없어 ~~'의 안내 멘트가 들린다면 전화기를 못 받는 경우다.
만약 신호음이 한 번이나 두 번 이후에 언급한 안내 멘트가 나온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전화를 받기 싫거나 전화 온 것을 알고 있음에도 받을 수 없는 것이다.
만약 금전적인 채무 관계로 전화했을 때 한두 번 연결음 후 멘트가 나왔다면 일부러 받지 않는 확률이 높다.
만약 신호음도 안 나오고 안내 멘트가 나온다면 어떤 의미일까? 상대방이 전화번호를 차단한 경우다.
실제로 전화기가 꺼진 경우는 바로 소리샘으로 연결된다. 배터리가 없거나 전화기가 꺼져있는 상태로 생각하는 게 맞다. 전화 차단 확인법은 100% 정확한 것은 아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는 맞는다고 봐야 한다.
중요한 점은 통화 연결음이다. 만약 연결음이 1분가량 지속한 후 멘트가 나온다면 전화를 받지 못한 경우다. 신호음이 들리다가 멘트로 넘어가는 경우 전화를 일부러 받지 않는 경우일 확률이 높다.
처음부터 안내 멘트로 넘어간다면 전화번호를 차단했을 것이다. 실제 전화기가 꺼져있다면 바로 소리샘으로 연결되니 참고하길 바란다. 이상으로 전화 차단 여부 확인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