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를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느려지거나 광고가 갑자기 뜨는 경우가 있다. 다양한 홈페이지를 접속하다 보니 나도 모르게 내 컴퓨터에 설치된 파일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


매번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확인하는 것도 귀찮은 일이다. 그러나 인터넷이 갑자기 늘어났거나 광고로 컴퓨터 사용에 문제가 있다면 반드시 점검해 봐야 한다.


기본적으로 설치파일 확인은 제어판을 이용한다. 영문으로 된 프로그램은 제거 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그중에서 RPRTSETUP 파일도 있다. 언제 깔렸는지 알 수 없는 파일 중 하나다. 제거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이 된다.


RPRTSETUP 제거

RPRTSETUP


RPRTSETUP 파일은 제거해도 상관없다. 사람에 따라서 광고 프로그램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그러나 대법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인 인터넷 등기소를 이용하게 되면 받게 되는 파일도 이름이 같다.


광고 프로그램


광고 프로그램이라면 더욱더 제거해야 한다. 그러나 대법원 사이트 이용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한다.



자주 이용하지 않는 사이트라면 지워주는 것이 맞다.


프로그램 제거


지운 후 다시 이용하게 되면 파일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이다. 아무래도 자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깔려있다면 컴퓨터가 느려지게 된다.



또한 같은 이름의 광고 프로그램이라면 문제가 더욱 심각해진다.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


RPRTSETUP 제거는 생각보다 간단하다. 프로그램 설치 제거는 제어판을 이용한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로 들어간다. 설치된 프로그램이 많다면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찾아서 제거한다.


RPRTSETUP 제거 방법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굳이 가지고 있을 필요는 없다. 인터넷 등기소와 광고 프로그램 이름이 같기 때문에 지워주는 것이 맞다.



프로그램 제거는 제어판을 이용한다.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선택해서 들어간다. 검색 기능을 이용해서 파일 이름을 입력한 후 제거하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대법원 사이트를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접속할 때마다 다시 설치하면 된다. 이상으로 불필요한 파일 제거 방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