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 카드 연체 날짜가 늘어나면 독촉 전화를 받게 된다. 연체 독촉 전화 안 받으면 어떤 일이 생길까? 독촉 전화 오기 바로 전 단계는 신용 카드 연체 사실 문자 발송이다.

 

 

장기간 납부하지 않게 되면 독촉 전화에 시달리게 된다. 납부 날짜가 지난 후 계속 상환하지 않는다면 채권추심 등 법적 절차를 밟게 된다. 독촉 전화 안 받는다고 채무가 끝나는 것이 아니다.

 

카드 연체 독촉 전화 안 받으면 채권추심

신용 카드 연체 독촉 전화 안 받으면

 

신용 카드 사용에 있어 신용도 관리는 중요하다. 카드 납부 대금이 연체되면 채권추심을 받게 된다. 최악의 경우 강제집행 및 가압류 등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다.

 

 

카드 연체 독촉 전화 채권추심

 

연체 독촉 전화 안 받으면 생기는 다음 상황은 지속적인 전화 요청과 독촉장 발송 등이 있다. 연락이 안 된다면 채무자 소재 및 재산 파악을 위해 회사나 집으로 방문한다.

 

신용 카드 연체 공정추심법

 

물론 반복적인 전화는 불법 채권추심에 해당한다. 오후 9시부터 오전 8시 사이에 전화 및 방문은 불법이다. 채권추심 절차 중 가족이나 SNS 등 공개적으로 카드 연체 상환 압박도 불법이다. 카드 연체 독촉 전화를 계속 피하기만 해서 상황이 해결되지는 않는다.

 

신용회복 지원제도 채권추심

 

신용회복 지원제도를 이용해서 채권추심이나 강제집행 등은 피해야만 한다. 채무 상환 기간을 연장하거나 이자율을 조정하는 등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신용불량으로 인한 파산을 막기 위한 신용회복 지원 제도이다.

 

< 연관 포스트 >

올크레딧 신용 등급 무료 조회 방법

채권추심 절차 방법

개인 채무 조회 확인 방법

본인 개인신용정보 조회서 발급 방법 확인

 

신용 카드 연체 독촉 전화 안 받으면 생기는 일은?

 

신용 카드가 연체된 후 상환되지 않는다면 독촉 전화를 받게 된다. 연체 독촉 전화는 피한다고 해결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채권추심에 들어간 후 강제집행이나 압류 등의 법적 절차와 직면할 수 있다. 신용등급도 떨어지게 되니 피할 것이 아닌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신용회복 지원제도를 이용하는 것도 빠른 신용회복 방법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