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미디아 원인 및 예방법을 알아보자. 클라미디아는 성병 및 요도염 질병의 하나로 직접 성접촉 때문에 전염된다. 잠복기는 최소 2주 이사이며 기간은 불분명하다. 증상으로 냉증, 가려움증 그리고 복통이 있다.



클라미디아 원인 예방

클라미디아 원인 예방


며칠 전부터 분비물 냄새가 심해졌다. 배가 아프거나 찬 느낌도 자주 받는다. 갑자기 찾아온 증상이라 당혹스럽다.



클라미디아 원인 성관계


결혼을 둔 처지라 더욱 신경이 쓰인다. 산부인과 진찰을 받았다. 클라미디아라고 한다. 성병이라고 하는데 도무지 이해가 안 간다.



어떻게 감염된 것일까? 클라미디아 원인은 직접 성교 때문에 감염으로 발생한다. 성병 및 요도염의 하나로 클라미디아 트라코마티스 세균에 의해 감염된다.


클라미디아 원인 증상



잠복기가 불분명하며 증상이 없는 경우가 있으므로 정확한 전염 날짜를 알기가 어렵다. 한번 증상에 감염되면 상대방도 함께 치료를 받아야 한다. 감염이 쉽고 특별한 증상이 없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옮기는 경우가 많다.


무증상 기간이 지나면 가려움증을 동반하게 되고 요도염, 직장염, 결막염 등으로 발전할 수 있다. 따라서 빠른 치료가 우선이다. 예방을 위해서는 관계 시 콘돔 착용은 필수다. 클라미디아 원인은 직접 접촉으로 전염된다. 감염이 쉬운 질병으로 상대방과 함께 치료받아야 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 생리 빨리 끝내는법

- 임신 가려움증 이유


관계 후 분비물이 늘거나 냄새가 많아지는 증상이 있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자. 또한, 복통이나 냉이 많아지는 증상도 동반한다.


클라미디아 원인 예방 콘돔


예방에는 콘돔 사용이 최선이다. 잠복기가 불분명하기 때문에 정확한 감염 날짜를 잡기가 힘들다. 결혼이나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커플이라면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하다. 아이에게 영향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http://govkr.tistory.com/ 생활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