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스 오미크론 증상 감염 특징, 전파력 그리고 위험도를 알아보자. 스텔스 오미크론 감염 확산이 우려된다. 신규 확진자 가운데 30%를 차지한다. 우리나라에서도 감염 환자들이 늘고 있다. 스텔스 오미크론은 오미크론 하위 변이이다.

 

 

스텔스 오미크론은 오미크론 하위 변위로 전염성이 더 강력
BA2 스텔스 오미크론 신규 확진자 중 30% 차지
스텔스 오미크론 감염 시 현기증 및 피로감이 특징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 감염 특징

스텔스 오미크론은 오미크론과 비교하여 가장 큰 차이점은 전염력이다. 빠른 전염력으로 오미크론보다 30% 이상 빠르게 전파된다. 스텔스 오미크론은 2021년 12월 초 최초 발견되었다. 중증도와 사망률은 오미크론과 비슷하다.

 

 

 

스텔스 오미키론 증상은 현기증과 피로감이 특징이다. 복부 팽만감 또는 속쓰림도 단서가 될 수 있다. 또한 기존 코로나19 바이러스처럼 발열과 기침, 두통, 심박수 증가, 근육통 등도 나타날 수 있다. 구토와 설사, 복통 등도 발생한다. 감염 증상은 2일에서 3일 후에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라게브리오 효능 부작용

라게브리오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자. 라게브리오는 몰누피라비드 성분의 라보핵산 유사체이다. 바이러스 복제 과정에서 제기능을 할 수 없어 사멸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부작용에 대해서

govkr.tistory.com

 

스텔스 오미크론 특성

스텔스 오미크론 특성으로 PCR 검사에서 다른 변이와 구분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스텔스'라는 명칭이 붙은 이유이기도 하다. 국내 PCR 검사는 구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확산 추이를 살펴보면 유럽, 미국 증가 양상을 보인다. 세계적으로 60.3% 차지한다. 국내는 2월 첫째 주 1.0%에서 3월 둘째 주 26.3% 그리고 셋째 주는 41.4%로 대폭 증가 중이라고 알려졌다. 전파력은 오미크론보다 30% 높다.

 

마무리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 감염 특징 전파력 위험도

스텔스 오미크론은 다른 변이와 구분되지 않는다는 특성을 의미한다.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은 현기증과 피로감을 들 수 있다. 코로나19 증상처럼 발열, 기침, 두통, 심박수 증가 등도 나타날 수 있다. 구토, 설사 그리고 복통도 발생할 수 있다.

 

특징은 PCR 검사에서 다른 변이와 구분이 잘 되지 않는다고 한다. 국내 PCR 검사는 애초에 검출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