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게브리오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자. 라게브리오는 몰누피라비드 성분의 라보핵산 유사체이다. 바이러스 복제 과정에서 제기능을 할 수 없어 사멸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부작용에 대해서 명확히 밝혀진 것은 없다. 가입기 여성은 투약이 제한되며 설사 및 구역질 등 라게브리오 부작용이 확인되었다.

 

 

먹는치료제 팍스로비드 대안 라게브리오 기대
병용 금기 약물이 많지 않다는 특징
라게브리오 긴급사용승인 예고

 

라게브리오 부작용

라게브리오는 팍스로비드의 대안으로 기대되는 먹는 치료제이다. 2주 뒤 팍스로비드 소진 가능성을 두고 긴급 도입 및 사용 승인을 예고하고 있다. 라게브리오 부작용은 아직 명확히 알려진 바는 없다.

 

라게브리오 뉴스 기사

 

 

메체에 따르면 클라드리빈 성분의 백혈병치료제를 제외하면 아직까지 병용해서 안되는 약물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해진다. 대신 18세 미만 연령과 가임기 여성 투약은 제한된다.

 

가임기 여성과 남성의 경우 일정 기간 피임을 유지해야 하는 등 부작용 우려도 있다. 일반적으로 두 약 모두 설사, 구역질, 어지러움, 두통 등 부작용이 확인됐다.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 감염 특징 전파력 위험도

스텔스 오미크론 증상 감염 특징, 전파력 그리고 위험도를 알아보자. 스텔스 오미크론 감염 확산이 우려된다. 신규 확진자 가운데 30%를 차지한다. 우리나라에서도 감염 환자들이 늘고 있다. 스

govkr.tistory.com

 

라게브리오 효능

라게브리오는 바이러스 제기능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 이에 따라 바이러스가 사멸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라게브리오의 최종 연구 결과는 고위험군 감염자의 입원·사망률을 낮추는 비율이 30% 정도라고 전해졌다. 이는 87%인 팍스로비드에 비해 크게 낮은 수치를 보인다.

 

증상 발현 후 5일 이내 복용한다. 식전 식후에 상관없이 라게브리오 200mg 캡슐 4정씩 2회 복용한다. 약사의 지도에 따라 문의 후 복용해야 한다.

 

마무리

라게브리오 효능 부작용

 

이상으로 라게브리오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았다. 라게브리오 부작용으로 19세 미만 연령과 가임기 여성은 투약이 제한된다. 일반적으로 설사, 구역질, 어지러움, 두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난 것으로 확인되었다. 효능은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하여 사멸시키는 효능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