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이나 연휴 때 여행을 가기에 가장 좋은 교통수단 중 하나가 케이티엑스 기차이다. Ktx 노선별로 기차 시간표와 출발 도착 시간은 다를 수밖에 없다. 자주 방문하는 여행지라면 문제가 없다. 그러나 초행길이라면 기차 시간표 확인은 필수다.
케이티엑스 예매 시 가장 먼저 확인하는 것이 시간표이다. 케이티엑스 시간표는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한다.
KTX 노선은 6개이다. 경부선, 경전선, 동해선, 호남선, 전라선 그리고 강릉선이다. 목적지에 따라 출발 시간과 도착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케이티엑스 시간표 확인을 위해서 코레일에 접속한다. 메인 화면에서 승차권 간편 예매를 이용한다. 출발역과 도착역 그리고 출발일 등 세부사항을 입력한다.
2019년 2월 26일 서울에서 부산 가는 기차표 시간을 확인해보면 다음과 같다.
열차 번호에서부터 특실, 일반실 그리고 멤버십 혜택까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경유역과 여행 소요시간 확인도 가능하다.
아이를 동반할 경우 도시락 예약 주문이 가능한 열차도 있다. 일반 열차인 경우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고 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기차 이야기 >
케이티엑스 시간표 확인과 함께 바로 예약하고자 한다면 예매를 선택하면 된다. 멤버십 번호, 이메일 아이디 그리고 휴대전화 번호로 로그인할 수 있다. 5회 오류 시 로그인이 제한된다.
자동차를 이용한 장거리 여행은 운전자와 동승자 모두 피곤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KTX를 자주 이용하게 된다. 체력 소모도 시간이며 경비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목적지가 정해졌으면 소요 시간 및 예매 가능 시간 확인은 필수다. 코레일 앱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