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을 이용해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멤버십 라운지를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기본적으로 식수, PC, 무료 와이파이 그리고 콘센트 등이 있다. 커피 및 복합기는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코레일 멤버십 라운지 출입방식이 바뀌었다.
이전과 같이 카드 및 개인 신용카드를 등록하지 않아도 모바일 멤버십 카드로 이용 가능하다.
코레일 멤버십 라운지 출입방식 카드 없이 출입하기
코레일 멤버십 라운지 출입방식은 간단하다. 스피드 게이트 단말기에 QR코드 및 RF카드를 인식한 후 입장한다.
모바일 멤버십 카드 확인은 코레일톡에서 한다. 앱을 실행 후 로그인한다. 오른쪽 상단 메뉴를 선택한 후 멤버십 카드를 확인한다. 확인된 QR 코드를 대고 사용하면 카드 없이 출입할 수 있다.
반드시 코레일 모바일 멤버십 카드가 이어야 라운지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당일 승차권으로 이용할 수 있다.
코레일 멤버십 라운지는 종이, 홈티켓 그리고 자동발매기 티켓 중 출입방식을 선택해서 이용할 수 있다. RF카드는 선불교통카드인 레일플러스 카드와 우리 카드를 이용할 수 있다. 코레일 라운지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휴관이다.
< 연관 포스트 >
운영 시간은 역마다 다르다. 공통 운영 시간은 오전 8시에서 21시까지이다.
코레일 멤버십 라운지 출입방식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멤버십 카드가 있거나 종이 및 QR코드 승차권이 있다면 카드 없이 출입할 수 있다. 스피트 게이트 단말기에 인식 후 입장한다. 기존 신용카드 홈페이지 등록 고객은 모바일 멤버십 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