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여행을 준비로 이미 구매한 승차권이 필요가 없어진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최대한 빨리 취소한 후 환불을 받아야 한다. 코레일톡 승차권 반환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홈페이지, 코레일톡 모바일 티켓 그리고 역 창구에서 승차권 반환 및 환불 신청을 하면 된다.


코레일톡 승차권 반환


자신이 직접 코레일톡을 이용해 구매한 것은 그렇다고 치더라도 대리해서 구매한 승차권 반환은 어떻게 해야 할까?



코레일 승차권 취소 수수료


이미 전달했다면 환불은 어디로 될까? 코레일톡 승차권 반환은 기차 출발 3시간 전까지 해야 수수료를 물지 않는다. 이 또한 월요일부터 목요일 기준이다.금, 토, 일 그리고 공휴일은 1개월에서 출발 1일 전은 400원 그리고 당일에서 출발 3시간 전까지 최대 5% 취소 수수료를 물어야 한다.



출발 3시간 전에서 출발 시간 전까지는 10%로 요일에 상관없이 위약금이 부과된다. 출발시각 이후에는 역에서 환불 신청해야 하며 도착시각 이후에는 환불 신청할 수 없다.



코레일 승차권 환불 신청 시기 방법



코레일톡 승차권 반환 후 환불금은 어디로 들어가게 되며 얼마나 걸릴까? 당일 예매 후 취소하면 바로 환불된다.



하루라도 지난 승차권은 카드사마다 다를 수 있다. 넉넉히 일주일 정도 생각하면 편하다. 이미 전달된 승차권을 반환하게 되면 최초 예매한 사람에게 환불되게 된다. 이때 수수료가 있다면 제외한 후 입금된다.


코레일톡 승차권 반환 취소 수수료 환불 시기


코레일 승차권 구매 후 반환하면 취소 시기에 따라 수수료를 내야 한다. 승차권 반환은 홈페이지, 코레일톡 그리고 역 창구에서 하면 된다. 환불 금액은 넉넉잡아 일주일 정도면 계좌에 입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