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자.


카드 결제일은 신용공여기간이라고 불리는 이용기간이 정해져 있다.


이 기간에 사용한 이용금액이 결제일에 청구되게 된다. 신용공여기간이란 카드 이용기간이다.


신용 카드 결제를 하거나 현금 서비스를 받은 날로부터 대금을 내는 날까지 기간을 의미한다. 그럼 국민카드 신용공여기간을 알아보자.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은 은행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확인해야 한다.



대상은 일시불 및 할부 이용금액으로 기업회원은 제외한다.


국민카드 결제일별 할부수수료 계산


참고로 할부수수료 계산은 1회차와 2회차 이후로 나뉜다. 1회차는 할부잔액 X 할부 수수료율 X 이용일수 (이용일-결제일)을 365일로 나누어서 계산한다.



2회차 이후는 할부 잔액 X 할부 수수료율을 12로 나누어 산정하게 된다.


결제일자 일시불 할부 현금서비스


이용기간은 일시불 및 할부와 현금서비스 결제 일자가 다르다. 결제일자가 1인인 경우 일시불 및 할부는 전전월 18일부터 전월 17일까지 카드 결제를 대상으로 한다.



현금서비스는 전전월 3일부터 전월 2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결제해야 한다.


결제일이 14일인 경우


결제일이 14일인 경우 일시불 및 할부는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 사용분이 해당한다. 현금서비스는 전전월 16일부터 전월 15일까지가 이용기한이다.


결제일 27일


마지막으로 전월 14일부터 당월 13일까지 사용한 일시불 및 할부 금액은 27일에 결제해야 한다. 현금서비스는 전전월 29일부터 전월 28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27일에 내야한다.



카드사별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다르다.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야 한다. 결제월에 따라서 29일이나 30일이 없는 달이 있다.



2월은 말일자를 적용하고 차기 공여기간은 3월 1일을 공여기간 시작일로 적용한다.


국민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


현명한 카드사용은 연말정산 때 세금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무분별한 신용 카드 결제로 신용에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이용기간 확인은 필수다. 일시불 및 할부 그리고 현금서비스 이용기간은 다르다. 잘 계산해서 현명한 금융 소비가 이루어졌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