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이나 홈쇼핑 등에서 물건을 구매한 후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물건의 가격을 떠나서 실제로 사용할 수 없다면 반품을 해야 한다.
물건을 반품하는 방법은 많이 있다. 직접 물품 구입처에 반품 의사를 전달하거나 택배사를 통해 안내를 받은 후 물건을 전달하면 된다. CJ대한통운을 이용해서 물건을 받았다면 크게 3가지 방법으로 반품예약을 할 수 있다.
가장 쉬운 방법은 전화 예약일 것이다. 다음으로 모바일 택배 앱을 통해서 할 수 있다. 끝으로 인터넷을 이용한 반품예약 접수가 있다.
CJ대한통운 반품예약 인터넷 접수
모든 택배사가 그렇듯 운송장 번호를 알고 있다면 빠른 접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물론 CJ 택배도 마찬가지다.
CJ대한통운 반품예약 인터넷 접수를 위해서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한다. 포털 검색을 이용하거나 www.cjlogistics.com을 입력해서 들어간다. 포털 검색이 편리한 것이 검색 결과에서 '택배예약'을 선택하면 바로 반품 인터넷 접수를 할 수 있는 창을 확인할 수 있다. 결과 화면에서 반품예약을 선택한다. 인터넷 접수는 3가지 단계로 이루어진다.
이용약관 동의, 상세 정보입력 그리고 예약 완료 및 내역 확인이다. 우선 홈페이지 이용에 대한 개인 정보 및 택배 이용약관에 동의해야 한다. CJ대한통운 반품예약 인터넷 접수를 위한 상세 정보를 입력한다.
예약 시 주의해야 할 점은 일요일 및 공휴일은 방문하지 않는다.
방문 일정은 접수 일자에서 1일 영업일 기준으로 추가해서 예약하며 신청 상품에 따라 예약이 취소될 수 있다. 예약했다면 추가로 고객 센터 문의가 가장 확실한 방법이다.
필요 사항 기제 후 예약을 완료한 후 내역을 확인한다. 물건에 따라서 신청이 안 되는 상품이 있으니 택배 고객센터로 유선상 문의해봐야 한다.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부터 18시까지이며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13시까지다.
인터넷이나 홈쇼핑을 이용해 구매한 물건이 이상이 있다면 반품해야 한다. 반품은 판매자에게 문의하거나 해당 택배사를 이용한다. CJ 택배를 이용한 반품예약은 3가지가 있다. 인터넷, 모바일 앱 그리고 전화 예약이 있다. 인터넷을 이용한 택배 반품 접수는 홈페이지를 이용한다. 이용 정보에 동의한 후 상세 정보를 입력한다. 예약 및 내역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상으로 대한통운 택배 반품 예약 인터넷 접수 방법을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