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중 피 생리혈 덩어리가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 가임기 여성은 생리하게 된다. 생리가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관계 후나 중간에 피가 나온다면 당황할 수밖에 없다. 하혈까지는 아니라도 생리혈 덩어리가 나온다면 산부인과 진료가 필요하다.
물론 첫 관계로 처녀막이 출혈로 나오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첫 관계 후 출혈이 반드시 있는 것은 아니다. 지나친 운동이나 자위행위로 파열되는 경우도 있다. 이외에도 무리한 성관계로 인해 자궁이 손상되었을 경우도 의심할 수 있다.
관계중 피 생리혈 덩어리
관계후 또는 관계중 피가 나온다면 우선 처녀막 출혈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물론 모든 사람이 처녀막 파열로 인해 피가 나는 것은 아니다.
생리혈 덩어리가 아닌 붉은색 출혈이라면 불안해하지 않아도 된다. 지나친 성관계로 인해 하혈이 생길 수 있다. 썰에 의하면 너무 깊이 삽입하여 자궁에 닿으면 피가 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지나친 자위행위도 원인으로 본다. 생리 중이거나 생리가 끝나는 시기에 관계를 맺은 경우도 생각할 수 있다.
만약 덩어리 형태로 나온다면 생리혈을 생각할 수 있다. 관계중 피가 나는 것이 아닌 자주 하혈을 한다면 산부인과 내원은 필수다.
자궁 염증이 원인이 돼서 하혈한다면 자궁경부암을 생각할 수 있다. 자궁암으로 발전할 수 있는 병으로 이른 시일 안에 병원 진단을 받아야 한다.
관계중이나 관계후 피가 난다면 여러 가지 원인을 고려해야 한다. 첫 관계 후 출혈인 경우 처녀막 파열을 생각한다. 그러나 반드시 하혈하는 것은 아니다.
지나친 운동이나 자위행위로 첫 경험 전에 이미 파열된 사람도 있기 때문이다. 생리 중에 관계했다면 생리혈 덩어리가 나올 수 있다.
마지막으로 자궁경부암을 의심해 보자. 관계를 떠나서 출혈이 자주 발생한다면 병원 내원은 필수다. 이상으로 관계 시 보이는 생리혈 및 하혈에 관해서 알아보았다.